본문 바로가기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운동으로 건강한 몸매

생리통 줄여주는 요가 TOP 5

by 빌베리 2020. 1. 11.
반응형

 

월경전 증후군 PMS 증상으로 고통받고 있나요 ?

 

요가가 어떻게 이 '한달중 그날'을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는지 보여주는 5 가지 포즈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요가로 할 수 없는 일이 있을까요 ?

 

5000년 역사의 오래됀 관습의 주요 초점은 운동, 호흡 및 명상을 통해 몸과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것입니다.

이 간단한 접근 방식은 신경계, 심장 건강, 소화 및 근육 및 관절 건강에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요가를 시도하여 (PMS) 증상에 대항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

운동은 일반적으로 PMS 증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요가가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작은 연구에 따르면 16 주간의 요가 코스는 PMS를 가진 여성에게 매우 유익합니다. 연구에 참여한 사람들의 대다수는 집중력이 크게 개선되고 건망증, 혼동, 불면증 및 빈약한 같은 증상의 감소와 함께 부정적인 영향의 현저한 개선 (불안, 과민성, 긴장 및 낮은 기분 감소와 함께)을 보고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체중 증가와 통증성 가슴 붓기의 개선을 발견했습니다.

 

 

 

PMS 증상을 물리쳐줄 요가 포즈

 

허리 통증, 민감한 자궁 부위, 내향 느낌, 에너지 감소 및 가벼운 과민성과 같은 PMS와 관련된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한 최고의 5 가지 포즈를 제공합니다.

 

 

1. 차일드 포즈 ( Childs Pose )

 

 

이 자세는 등과 엉덩이를 열고 마음이 들어갈 수 있게 합니다. 전방 굽힘은 종종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무릎을 모으거나 벌릴수 있습니다).

 

 

 

 

 

2. 다운 도그 ( Down Dog )

 

이 포즈는 거의 모든 것을 확장합니다! 또한 경미한 반전이므로 뇌에 신선한 혈액을 공급하고 명확한 생각을 돕습니다. 또한 자궁이 아닌 신체의 다른 부위로의 순환을 유도합니다.

 

 

 

 

 

3. 하프 피존 ( Half Pigeon )

 

 

이 포즈는 특히 여성 생식 기관에 진정 효과가 있으며 화를 풀어줍니다. (종종 PMS에서 경험).

 

 

 

 

 

4. 수파인 트위스트 ( Supine twist )

 

 

이 포즈는 척추와 허리를 돕습니다. 또한 이 자세는 자궁에 가벼운 압력이 가해져 자궁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5. 사바사나 ( Savasana )

 

 

사바사나는 가장 중요한 포즈이며, 다른 모든 동작 후에 수행됩니다. 그것은 척추 건강을 위한 것이며, 혈액이 신체의 나머지 부분으로 동일하게 되돌아 오게합니다.

 

이것은 마음의 고요함을 허용하고, 신체의 평온함을 유도합니다. 평온한 몸은 PMT의 긴장을 견딜 수 없습니다.

진정한 휴식과 긴장은 공존 할 수 없습니다.

 

 

 

 

 

 

 

그외 생리통을 줄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체온 조절: 생리 중 체온이 높아질 경우 생리통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적당한 체온을 위해 찬 물에 발을 담그거나, 족욕 사우나 찜질방에 가는게 좋습니다. 

 

2. 운동: 생리통은 당신의 자극에 의한 것이 아니라, 자극에 대한 반응입니다. 

이에 따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일정한 자극을 유도해 생리통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유산소 운동이 좋아요. 

 

3. 식이조절: 생리 중에는 따뜻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일이나 채소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음식을 먹는 것이 생리통을 줄이는 데도 유익합니다. 

 

4. 편안한 환경: 생리 중엔 긴장되는 상황과 불편한 환경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샤워나 편안한 음악 등으로 심신의 평화와 휴식을 취해보세요. 

 

5. 약물 처방: 위 방법으로 생리통을 줄일 수 없다면 의사의 처방에 따라 징후를 완화할 수 있는 약물을 복용해보세요.

자주 약물을 복용하거나 약물에 크게 의지하기 보다 , 경험을 통해 적당한 약물처방의 기준을 찾도록 해보세요.

 

만약 생리통이 매우 심한 경우에는 꼭 전문가에게 상담하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