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

복부팽만 최고의 관리방법

by 빌베리 2020. 1. 10.
반응형

 

 

복부 팽만에 대해 호주 자연주의 치료사의 설명을 정리해봅니다.

 


복부 팽만은

 

1)음식물을 급하게 먹는 것으로 인한 소화 불량,

2)정기적으로 제거되지 않는 박테리아의 불균형, 또는

3)장내 세균 불균형

 

과 같은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고 호주 자연주의 치료사 레베카 러셀은 설명합니다.

 

고맙게도 장 건강을 개선하고 복부 팽만감을 극복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간단한 식이 요법과 생활습관 치료단계가 있습니다. 이것을 시작하는 최고의 5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마음을 열고 식사시간에 집중하기

 

저녁과 점심 식사를 서둘러 끝내는 시간이 아닌 편안한 휴식 시간으로 생각하세요. 이때는 행동을 느긋하게 하며 음식은 씹고 맛보는 것에 집중합니다. 그럴려면 다채로운 식단, 평소 접하지 않던 식단, 새로운 요리법을 적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겠죠.

 

“부교감 신경계가 우세하고, 힐링, 회복 및 소화직용이 잘 일어나는 환경을 ‘그린 존'이라 부르는데, 내츄로패스 세계에서 사용하는 애칭이라고 러셀은 말합니다."


" 이것은 당신이 불안하고, 급하게 처리하고, 혈액이 안정적으로 흐르지 않을때 당신이 머물고 싶을 그런 곳입니다. "

 

 

Image by chandlervid85 on Freepik

 

2. 프로바이오틱이 풍부한 음식 섭취

 

“소량으로도 좋은 장내 균들이 있는데 그 양이 장을 뒤덮을 정도로 우세해지면 스스로 발효되어 가스를 생성하게 되고 복부 팽창과 소화 불량을 유발합니다."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개선하기 위해서 프로바이오틱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합니다. 더하여 소화 불량도 줄일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이 풍부한 요거트나 전통 발효 식품을 시도하세요.

 

된장, 템페-청국장, 김치, 케피어-티벳 승려들이 즐겨 먹는 발효유, 콤부챠-설탕에 절인 발효식품 및 사울크라우트-소금에 절인 배추식품은 등을 매일 식단에 넣길 권장합니다. 

 

 

 

 

 

3. 몸을 움직여라

 

규칙적인 운동은 부푼 배를 수축시키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운동은 소화관을 통한 음식의 이동 활동인 연동 운동을 촉진합니다. 만약에 움직임이 불편한 경우 신체는 장을 통해 음식을 이동시키는 것이 훨씬 힘들것입니다.

체육관에서 몇시간이고 시간을 투자할 필요는 없습니다. 영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5 일 30 분의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목표로 하면 보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복부 팽만을 위해서는 과격하거나 너무 오랜시간 하는 운동이 아닌 매일 꾸준하게 30분 내외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당한 강도란 누구에겐 걷는 것일수도 있고 누구에겐 적당한 달리기 일수 있으니 잘 관찰해야 합니다.

 

 

 

 

4. 생강차 조금씩 마셔주기

 

소화 강장제인 생강은 타액, 담즙 및 위 분비의 흐름을 자극하고 소화관을 통한 음식의 이동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끓인 물에 생강을 소량 넣고 20 분간 담궈두면 끝입니다. "위가 매우 진정되고 불편 함이 있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강은 쓴맛이 강하기에 양 조절을 잘해야하죠. 

 

 

 

5. 횡격막 호흡 실천하기

 

횡경막 호흡은 쉽게 예기하면 깊게 숨을 쉬는 심호흡으로 단전 호흡 복식 호흡 등이 있습니다. 심호흡은 폐의 기저부에 위치한 큰 돔 모양의 근육인 횡경막을 활성화시켜 소화작용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 자체가 소화 시스템에 약간의 압력을 가하여 장내 물질을 계속 움직이게 하고 부교감 신경이 활발한 '그린존'으로 전환시켜 소화를 돕습니다”

 


횡격막 호흡의 연습법은 코로 천천히 숨을 들이 마시면서, 동시에 배가 조금씩 나오게 유도해 공기가 배속깊이 들어오게 합니다. 그런 다음 입술을 조금 내밀어 입으로 숨을 내뱉습니다.

 

정리하면 숨을 코로만 마시고 입으로만 내뱉는거죠. 횡경막이 위 아래로 움직이는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숨을 마시고 잠깐 참았다가 내쉬어도 좋습니다.  
최소 하루에 아침 점심 저녁 , 세번씩 5 분 동안 (또는 얕은 호흡을 할 때마다) 이렇게 하십시오.

 

 

 

 

 

그외 복부팽만에 관한 증상

 

복부팽만의 원인과 증상은? 

 

변비,복부팽만이 오래라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 일 수 있다. 

 

복부팽만감 효과 좋은 요가 5 포즈   

 

소화불량, 복부팽만 10가지 식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