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운동으로 건강한 몸매

소화력에 좋은 요가 6 - A

by 빌베리 2020. 1. 13.
반응형

최근 계속 피곤하고 소화력이 떨어졌습니까 ?

많은 양의 요가, 호흡, 운동 및 마음 챙김이 움직일 수 없는 것은 없습니다. 다음 요가 자세는 너무 오랫동안 소화 시스템에 휴면 상태인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것은 부드럽고 온화한 호흡 작업과 마음 챙김과 함께 장의 질병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요가 매트가 없어도 돼는 포즈들 입니다. 요가는 요가 매트의 한 구석에서 한 번에 60 분 동안하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 삶에 대한 당신의 모든 접근 방식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소화력 개선을 위한  다이제스트 연결 포즈

 

이 6 가지 자세는 독소를 장에서 비틀어 떨구고 , 장기를 헹구고, 소화 시스템을 움직여 장을 활동시킵니다.

왼쪽 오른쪽 한쪽씩 차례로 다음의 요가 포즈를 모두진행하십시오. 첫 회는 한 포즈에 다섯 번의 호흡을 수행하며, 이후로는 한 포즈마다 한 번의 호흡입니다.    

 

1. 다운워드 독 (Downward Dog)

 

좋은 점

우선 등 라인 스트레칭에 좋으며, 기술적으로 "inversion-역 동작"은 소화력에 좋습니다. 척추의 압박을 풀고 가슴과 어깨 스트레칭에 좋기 때문이죠.

식사 직후에는 연습하지 않습니다.  (최소 1 시간 간격을 둡니다. ) 심한 생리중에는 다소 느슨하게 합니다.

포즈 취하기 

1. 네 발로 지탱하는 동작입니다. 어깨 바로 앞에 손을 바닥에 대고 살짝 쪼그려 앉은 자세에서 무릎을 들어 올려 엉치뼈가 벽과 천장이 만나는 지점을 향하도록 합니다.

2.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손바닥을 땅에 지탱하고, 궁둥뼈는 45도 우상향, 척추가 펴지는 것을 느낍니다.

3. 척추를 둥글게 하지 않고 발 뒤꿈치를 바닥에서 때어줍니다.  어깨를 움츠리거나 압력이 가해 긴장돼지 않도록 합니다. 다리가 아닌 척추를 길게 뻗도록 합니다.

 

2. 쓰리-렉 독 (Three-legged dog)

 

좋은 점

서있는 다리의 뒤쪽 대퇴근(햄스트링)과 종아리를 늘리고 팔을 강화하고 에너지가 풍부한 피가 머리로 쏟아지도록 하는데 좋습니다.

포즈 취하기 

1. 다운워드 독-포즈에서 엉덩이와 어깨 모두 지면과 45도 각을 이루게 합니다. 

먼저 오른쪽 다리를 등라인과 평행하게 들어올리고 손바닥에 힘을 주어 지탱합니다. 

2. 오른쪽 작은 발가락을 그림처럼 땅을 향해 모두 쫙펴고 발목은 90도 유지합니다.

3회 이상 호흡을 화하게 내쉽니다.

내릴때는 천천히 내린후, 2-3호흡 쉼 후 왼쪽도 진행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자세를 아주 좋아합니다.

 

 

3. 크레슨트 런지 (Crescent lung)

 

좋은 점

다리 부분의 열과 힘을 키우면서, 엉덩이 위쪽 몸을 구부리는 엉덩이 굴곡근은 풀어줍니다.

포즈 취하기

1. 다운워드 독-포즈에서 두다리를 내리고 두팔 사이로 오른발을 앞으로 내밀면서

상체를 세웁니다. 뒤꿈치에 힘을 주어 중심을 잡습니다. 

다음 두팔은 머리 위로 곧게 들어 올리는데, 두 손바닥은 펴고 간격을 어깨넓이로 유지합니다.

꼬리뼈를 움직이지 않고 중심을 잡고 아래위로 조금씩 움직여줍니다.

2. 엉덩이와 등라인을 곧게 세워 앞으로 내밀어 지탱하는 자세입니다.

3. 뒤쪽 무릎을 구부리면, 꼬리뼈를 살짝 내려와 스트레칭 효과를 줍니다. 

( 이 자세는 허리쪽달콤한 스트레칭 감각을 느낄수 있습니다).

 

 

소화력에 좋은 요가 6 - B

4. 크레슨트 트위스트 ( Crescent twist ) 좋은 점 이 작고 강렬한 포즈는 활력, 힘, 균형 등 편안한 소화를 위한 모든 필수 구성을 갖췄습니다. 척추의 휘는 동작은 척추 건강과 소화력에 아주 좋으며, 균형 잡..

sosotrad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