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내츄로패스 케이트 퍼버슨은 균형 잡힌 식단의 일환으로 5 가지 눈에 좋은 푸드를 포함시켜 최적의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1. 시금치

 

시금치는 식물에 노란 색소를 첨가하는 화합물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이들은 우리 눈의 렌즈와 망막에서 발견되며, 항산화 역할을합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눈에 필수적인 색소"로서 “그들은 내부 선글라스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유해한 UV 광선을 걸러 낼뿐만 아니라 눈을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합니다. 결핍이 보충되면 시력과 빛의 감도가 향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금치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가장 좋은 공급원이지만 케일, 근대, 브로콜리, 옥수수, 달걀 노른자와 같은 녹황색 식품도 좋은 공급원이라고 말합니다.

 

 

 

 

 

 

2. 브라질 너트

 

브라질 너트는 남미 나무의 씨앗이며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셀레늄은 눈 건강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눈의 렌즈에서 발견되는 항산화 효소인 글루타치온 퍼옥시다아제의 성분인 미량 미네랄입니다.

 

 

 

 

 

 

 

3. 연어

 

연어는 필수 오메가 -3 지방산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전반적인 안구 건강 유지에 중요합니다. 오메가 -3 결핍은 시각

문제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연어에는 엽산, 비타민 D, 비타민 B6, 비타민 B12 및 비타민 A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4. 굴

 

굴은 최음제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아연 함량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연은 몸 전체의 많은 기능에 관여하는 필수 미네랄입니다. 건강한 시력 유지를 위해서는 적절한 아연 수준이 필수적입니다. 망막에는 아연이 필요한 시력 요구에 필요한 두 가지 중요한 효소가 있습니다. 이 중요한 영양소의 결핍은 야간 실명에 기여할 수도 있습니다.

 

 

 

 

 

 

 

5. 블루 베리

 

블루 베리는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의 일종으로 눈에 좋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또한 세포의 비타민 C 수치를 높이고 모세 혈관의 취약성을 감소시켜 눈의 혈액순환을 지원합니다.

 

 

 

안구건조증이 있는 사람은 안토시아닌과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 된다.

안토시아닌은 안구의 예민함을 줄여주고 눈의 피로와 뻑뻑한 느낌을 감소시켜주는 영양소다.

 

 

안토시아닌은 블루베리, 포도, 가지 같은 보라색 과일이나 채소에 많이 함유돼 있으며 망막과 동공을 튼튼하게 해 준다. 칼륨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 및 과일로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다. 대표적인 과일은 바나나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 하나에는 칼륨의 하루 권장섭취량인 4700mg의 약 11%에 해당하는 422mg이 포함돼 있다. 사과, 감자, 콩, 생선 등에도 칼륨이 많이 포함돼 있다.

 

 

 

 

 

 

1. 사람들이  잘  모르는  눈건강  TiP 3

 

 

1. 20-20-20 규칙: 20분마다 20초간 20미터 떨어진 곳을 응시하여 눈에 피로를 덜어줍니다. 

 

2. 따뜻한 물세안 : 따뜻한 물로 세안시 눈물샘의 기름을 녹여 배출시켜 줍니다. 

 

3. 올바른 자세: 자세한 시간이나 긴 시간 동안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 땐, 올바른 자세와 거리를 유지합니다. 

 

 

또한,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여 눈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녹색 채소, 고구마, 당근 등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 오메가3가 함유된 생선 등을 섭취하면 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눈이 따가울 경우나 시력문제가 있다면 반드시 전문 의료인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눈건강  망치는  습관  BesT 4 

 

1. 긴 시간 동안 화면을 응시하는 것: 긴 시간 동안 모니터,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화면을 응시하면 눈이 피로해지고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시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약물의 오용: 일부 약물은 눈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테로이드 제제나 황색콩팥은 녹내장 발병률을 높이기도 합니다. 

 

3. 불규칙한 생활습관: 불규칙한 생활 습관도 눈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영양가 있는 음식 섭취 등 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4. 안경 미 착용: 시력이 좋은 사람일지라도 독서나 컴퓨터 작업, 차량 운전 등 눈을 많이 사용하는 작업을 할 경우 안경을 착용하지 않는다면 시력 저하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
##_revenue_list_upper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