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운동으로 건강한 몸매

혼자 시작한 비기너 요가 - 01

by 빌베리 2019. 12. 30.
반응형

요가는 이완, 유연성 및 힘의 개선 장점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요가 포즈는 초보자부터 고급까지, 앉거나 서기 굽히거나 비틀기까지 다양합니다.

여기에 요가 전문가인 케이트 켄달은 요가 훈련을 위한 훌륭한 기초를 제공하는 5 가지 필수 요가를 공개합니다. 집이나 편안하다고 느끼는 어느 곳에서나 하기에도 좋습니다. 더구나 사진속 켄달이 임신중인만큼

산모의 몸에도 적당한 동작이니,  메모해 두고 매일 연습하면 좋을 것입니다.

 

요가 ... 호기심에서 시작하다.

 

 

우리는 모두 처음에는 비기너(Beginner)입니다. 우리가 행동하고 사랑하는 것 무엇이든. 맞나요 ?

 

요가도 다른 어떤 것과 마찬가지로 실용적이고 도전적인 면에서 몸을 탐험하기 위해서는 인내심, 호기심, 의지를 필요로합니다. 나는 내 요가 수업에 비기너가 있을 때 아주 기분이 좋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요가

여행중 어딘가에서 길을 잃을 수도 있는 호기심을 선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의 요가 수업종 비기너는 대환영입니다. 당신의 호기심과 배우려는 의지는 상쾌합니다. 번거롭지 않습니다.

지금 알려드리려는 것은 이런 요가 비기너들을 위한 것으로,

집에서 연습을 하면서 자신의 몸이 내는 소리에 더욱 귀기울이고,

센터에서 요가 수업시 자신감을 키워 줄 것입니다.

 

비기너를 위한 5 가지 필수 요가 포즈

 

초보자를 위한 이 요가 시퀀스는 5 개의 아사나 또는 요가 포즈를 통해 순서대로 이어지는데, 간략히 살펴봅니다. 

 

1. 마운틴 포즈 (산 포즈 : Mountain pose or Tadasana) - 타다사나 라고도 하며 모든 자세에 대한 기초 자세입니다.

 

 

2. 스탠딩 백 벤드 (서서 등뒤로 굽히기 : Standing backbend) – 고관절 굴곡근을 열고 심장 펌핑을 주며 척추 건강을 보조하는 활력적인 포즈

 

3. 다운워드 페이싱 독 (아래로 개를 맞이하는 자세 : Downward facing dog) – 이 자세는 등, 햄스트링 및 종아리를 늘리고 가슴과 어깨를 열어줍니다.

 

4. 차일드 포즈 (아기 자세 : Child 's pose or Balasana) – 발라사나 라고도 하며 허벅지 안쪽, 허벅지, 등, 가슴을 스트레칭하면서 요가 동작 중 휴식을 취하는 에너지 회복 자세

5. 이지 싯 크로스 렉( 안장다리로 편하게 앉기 : Easy sit cross legs ) – 엉덩이와 등에서 운동성을 키우고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있는 훌륭한 자세

 

비기너를 위한 요가 포즈 FIVE

 

 

1. 마운틴 포즈 - 타다사나 (Mountain pose - tadasana : 산 포즈 )

좋은 점 : 모든 서 있는 자세의 기초 자세입니다. 타다사나 또는 마운틴 포즈는 자신을 지탱하는 자세를 확인하는 완벽한 방법입니다. 

 

자세가 느슨하고 둥글게 느껴집니까 ?

아니면 뒷쪽이 튀어나와 갈비뼈를 굽히는 경향이 있습니까 ?

이둘 사이에서 어떤 점을 찾을 수 있습니까 ?

 

이 간단한 포즈가 자신의 자세를 개선할 수 있는 발화점입니다.

 

자세 :

1. 발을 적당한 간격으로 벌리고 매트위에 섭니다.

2. 눈을 감고 신체 감각에 집중합니다.

3. 꼬리 뼈가 바닥으로 쉽게 향하도록 복부를 앞으로 살짝 내밀고, 척추를 길게 펴는 느낌입니다.

4. 다음 좌우측 어깨 선이 일직선이 되도록 펴줍니다 . 가슴과 쇄골 뼈가 넓어지고 손바닥이 앞을 향하도록합니다.

천천히 숨을 고르며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마음으로 포즈를 취합니다.

 

 

2. 스탠딩 백벤드 (Standing backbend : 뒤로 굽힘 포즈)

 

 

좋은 점 : 엉덩이 굴곡근을 열고 척추 건강을 개선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 동작은 믿을 수 없을 정도의

활력을 줄 수 있습니다. 심장을 펌핑시키고 ​​오후 중반 찾아올 슬럼프에 필요한 활력을 주기 위해 등을 구부리는 것과 같은 것이 효과적인 것은 없습니다.

 

자세 :

1. 마운틴 포즈-자세에서 발을 엉덩이만큼 벌리고 서서 무릎을 약간 구부립니다. 꼬리 뼈가 땅을 향하게 하면 허리가 늘어나는 느낌을 가질수 있습니다.

2. 머리 위로 팔을 들어 숨을 들이마시고 펴십시오. 손은 서로 맞대는데, 힘들면 어깨 넓이로 벌립니다.

3. 숨을 내쉽니다. 이때 옆구리와 척추에 그 늘어난 정도를 느낄수 있습니다.

4. 시선을 하늘로 향하며 이 자세로 목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  5 - 10 회 호흡 유지합니다.

 

 

혼자 시작한 비기너 요가 - 02

요가는 이완, 유연성 및 힘의 개선 장점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요가 포즈는 초보자부터 고급까지, 앉거나 서기 굽히거나 비틀기까지 다양합니다. 여기에 요가 전문가인 케이트 켄달은 요가 훈련을 위한 훌륭한..

sosotrad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