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

성형 외과 잘 고르는 방법 TOP 6

by 빌베리 2021. 5. 27.
반응형

 

 

 

성형 수술하기 좋은 계절로 겨울이 가장 좋으며 그다음이 가을이다. 수술이 심하거나 치료기간이 긴 부위가 아니라면 여름이 아닌 봄도 괜찮은 계절일것이다. 성형수술을 잘 하기 위한 첫 단계로 성형외과 병원을 잘 고르는 것이다. 성형수술은 광고가 많은 분야도 인터넷 검색이 쉽지 않다. 그럴땐 많이 당황스러울 수 있으니 다음과 같은 방법을 추천한다.

 

 

 

1. 지인 추천

 

지인도 지인 나름이지만 지인의 경험담이 담긴 병원이라면 최고의 방법은 아닐지라도 안정적인 차선의 방법은 된다.

지인이 직접 수술을 해봤다고 하는 병원이라면 더말할 나위도 없이 신뢰가 간다. 성형수술로 인한 그 부위의 부작용등은 미리미리 알아둔다. 반전문가 수준으로 알아두면 좋은데 의사 선생님께 상세한 내용을 물을수도 있지만 환자가 많이 알고 똑똑하면 아무것도 모르는 환자보다는 더 신경쓸수 있을것이다.

 

 

 

 

 

2. 의사 본인이 직접 운영하는 병원

 

성형외과 전문의가 운영하는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다. 이 확인은 병원에 전화만 걸어보면 금방 알수 있다.

전화로 간호사의 친절한 정도도 확인할수 있다. 성형수술은 외과 수술인 만큼 오랜 수련기간을 거친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보는 것이 좋다.

 

본인 병원인지 확인하는 다른 방법은  간판에 ‘000성형외과’ 라고 본인의 이름이 적혀있다. 더하여 성형 코리아 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할수 있다. 

 

 

 

 

 

3. 의사의 주특기 분야 확인

 

의사의 주특기가 특정 분야에 한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같은 성형외과 전문의라도 주로 뼈를 상대하는 의사가 있다면 눈과 코를 중점으로 하는 의사가 있듯 환자가 원하는 분야에 경험이 많은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4. 한자리에서 오래한 병원

 

원장님의 나이를 따져봐 너무 젊은 원장은 쉽게 신뢰가 가기 어렵다. 이것도 병원에 전화를 걸어보아 확인할수 있다. 병원 홈페이지가 있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전문의의 연혁과 출신 등을 확인할수 있겠다. 부위에 따라 저렴하게 해주는 곳을 찾는것도 좋은 방법이나 저렴하게 해선 안되는? 부위도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꼭 한자리에 오래 있던 병원이 아니라도 전문의의 연혁은 확인해 볼필요가 있겠다.

 

 

 

 

 

 

5. 진실한 정도 파악해보기

 

상담을 통해 얼마나 솔직한지도 살펴봐야 한다. 예전에는 간혹 돈을 너무 밝히는 원장도 있다고 들었는데 수술비가 저렴하다고 상담도 소홀히 해주는 곳이라면 잘 생각해봐야겠다. 더 많이 알아보고 판단해야 겠다.

다음 3가지는 상담시 반드시 잘 챙겨야 한다. 가격을 흥정하지 않는지, 부작용에 대한 설명을 잘하는지, 사후관리는 어떠한지 등 수술 방법에 대해 꼼꼼하게 살펴복 필요가 있다. 

 

 

 

 

 

 

6. 하루 수술인원이 몇 명

 

너무 인기 있거나 저렴한 병원의 의사라면 꼭 확인하자. 의사도 사람이기 때문에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하는 수술이 많으면 많을수록 지치게 된다. 수술인원을 늘려 회전율을 높인다면 병원입장에서는 좋겠지만 운이 좋지 않아 전문의가 매우 피곤할 때에 수술 받을 수도 있으니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