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

눈 건강 하이라이트 , 황반 관리

by 빌베리 2020. 4. 24.
반응형

내츄로패스 케이트 퍼거슨은 황반에 관한 중요한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우리가 눈으로 볼때 어떻게 보는지 궁금한 적이 있습니까 ?

우리의 눈은 우리 자신의 내장 카메라와 같은데,

우리 주변의 모든 이미지를 캡처하는 단순 작업 이상의 역활을 합니다.

황반은 이러한 이미지를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눈의 한 부분입니다.

 

 

 

황반

우리의 눈은 카메라처럼 작동합니다. 각막 및 수정체, 각막 및 유머에 의해 망막에 집중된 홍채가 눈에 빛을 비춘다.

그런 다음 뇌는 망막에서 받은 충격의 이미지를 해석합니다.

망막의 중앙에는 황반이 있습니다.

황반은 사람들의 얼굴을 읽고 식별하는 것과 같은 중앙의 섬세한 시각을 담당합니다. 광수용체라 불리는 황반의 광 감지 세포는 빛을 전기 자극으로 변환합니다. 이 자극은 시신경을 통해 뇌로 전달됩니다. 황반의 이러한 광수용체가 최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지 않으면, 이 중앙의 섬세한 시각을 읽는 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황반 건강 저하의 위험 요인 

황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위험 요소는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1. 행성 병력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와 2. 이가 50 세 이상인 경우 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요인들을 통제 할 수는 없지만 다음의 경우를 통제함으로써 황반 건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3.담배를 피우지 마십시오 - 담배를 피우면 황반의 변성 및 황반 손상을 입을 확률이 3 배 높습니다.

4.건강한 체중을 유지하세요 - 과체중이 황반 건강을 악화시킬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황반 보호를 위한 항산화제

항산화제는 현재 활성 산소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1. 루테인 & 제아잔틴은 눈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두 가지 방식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눈의 황반 영역에 집중된 카로티노이드 영양소입니다. 항산화제로서 활성산소(로 인한 : 이하 생략)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유해한 자외선을 걸러냅니다. 시금치, 다른 녹색 채소 및 옥수수와 같은 식품에서도 얻을수 있습니다.

 

 

2. 셀레늄은 항산화 글루타치온 퍼옥시다제의 성분으로 활성산소의 세포막 손상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브라질 너트, 마늘 및 밀 배아와 같은 식품에서 발견되는 셀레늄은 비타민 C & E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

최적의 황반 건강을 위해서는 연어, 참치, 멸치 및 정어리와 같은 기름진 생선에서 발견되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필요합니다. 오메가 -3 세포막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망막에서 높은 수준으로 발됩니다.

주당 2 ~ 3 회 분량의 기름진 생선을 섭취하는 것은 황반 건강에 유용합니다.

 

가리기

피부가 햇볕에 손상되는 것을 막기 위해 모자를 쓰는 것처럼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야합니다.

누적된 UV 노출은 황반 손상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UV 노출을 막고 눈에 들어오는 빛의 양을 줄이기 위해 넓은 테두리 모자를 착용하십시오.

 

 

황반은 시력의 90%를 담당하고 있어 황반이 망가지면 실명 위험이 높습니다.

한번 망가진 황반은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과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눈을 위한 FIVE 푸드

내츄로패스 케이트 퍼버슨은 균형 잡힌 식단의 일환으로 5 가지 눈에 좋은 푸드를 포함시켜 최적의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1. 시금치 시금치는 식물에 노란 색소를 첨가하는 화합..

sosotrad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