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나에게 맞는 식단

아동 건강을 위한 가이드 B

by 빌베리 2020. 1. 9.
반응형

아동을 위한 영양소 4

어린 자녀에게 큰 도움이 될 영양소 4가지를 알려드립니다. 아래는 가장 흔하게 사용되고 있는 4가지 영양소입니다.

오메가 -3 필수 지방산 – 오메가 -3 계열 영양소는 기억, 학습 및 추론에 사용되는 뇌 부분의 정상적인 기능에 중요합니다. 피시 오일 보충제는 오메가 3 흡수의 한 방법으로 어린이의 주의력, 수면, 행동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등어,청어,호두,들기름,아몬드에 풍부하며 생선은 신선도가 우선이며, 큰 것보다 작은 생선이 더 좋습니다.

 

다양한 해산물이 특징인 인지초등학교 수상식단 출처:부산시교육청

 

아연아연은 건강한 성장과 발달 및 건강한 면역계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아연은 과잉 행동과 어린이의 부주의 감소를 도울 수 있습니다.  아연은 굴,치즈,잣,두부,노른자,멸치 등에 풍부하며 레몬등의 과일산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력이 높아집니다.

철분 – 철분은 건강한 면역 체계와 체내에 산소를 공급하는 데 중요합니다. 철분이 적으면 주의를 기울여야 할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철분은 소고기,노른자,미역,시금치,굴에 풍부하며 이 역시 레몬등의 과일산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력이 높아집니다.

종합 비타민종합 비타민 보충제는 아이들이 음식에서 구하기 어려운 주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도록 도와줍니다. 골고루 식품 섭취가 어렵거나 전반적 건강이 안 좋은 상황이 계속이어질 경우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아동 식단와 라이프스타일

A. 아동 식단

어린 자녀의 건강을 위해 가능한 자연 상태에 가깝고 신선한 음식의 전체 부분을 골고루 섭취하게 합니다.

a. 다양하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 통 곡물류를 챙겨주세요.

b. 단백질을 적당히 포함시킵니다. 살코기, 유제품, 닭고기, 생선 (특히 연어, 참치와 같은 기름진 생선), 견과류, 씨앗 및 계란에서 이상적인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하십시오. 단백질은 조직의 성장과 회복에 필요하며 건강한 면역 기능에 필요합니다.

c. 식단에 요거트와 쓴 음식 (보통 잘 숨겨진 음식)을 포함 시키십시오.

 

동양 음식인 청국장을 시도하는 해외 어린이

 

d. 자녀의 알러지 항원 식품은 기억하고 피하십시오. 몇몇 가장 흔한 문제의 일부는 인공 색소 및 향료, 설탕, 밀 (글루텐), 우유 (카제인) 및 살리실레이트가 있습니다.

e. 튀긴 음식과 가공된 음식을 피하십시오.

f. 설탕, 사탕, 초콜릿, 청량 음료, 케이크, 달콤한 비스킷 및 스포츠 음료와 같은 단 음식은 피하십시오. 설탕은 면역 억제제로 작용하며 어린이의 집중력, 행동 및 체중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