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나에게 맞는 식단

취침전 피해야 할 음식 TOP 12

by 빌베리 2021. 5. 26.
반응형

 

 

밤이 되면 간혹 몹시 피곤한데 어중간하게 배가 고플때가 있습니다.

 

그럴땐 5분만 참아보길 권합니다.  그러다 보면 배고픈채로 바로 잠들수 있어요.

 

 

그러면 다음날 가벼운 몸으로 일찍 일어날수도 있어요.

그런데 몹시 아주 배가 고픈데, 잡념까지 많아지는 밤도 있어요.

 

그럴땐 먹고 자는게 오히려 수면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뭐든 먹고 자고 싶을 경우 다음의 식품들은 피하면 좋습니다. 이 식단은 기본적으로 칼로리가 많은 음식이 많아 체중감량도 어려워집니다.

 

1. 술 

 

어떤 이들은 잠이 오지 않을 때 숙면의 용도로 한 잔씩 해본 경험이 있는데요.

 

피곤한 몸일때 알코올이 졸음과 수면 효과가 있지만 마냥 그런 효과를 기대한다고 무조건 잠이오진 않습니다. 신체가 약한 상태일 경우 술을 마시면, 알코올 분해가 느려 탈수 및 수면 방해를 불러 올수 있습니다.   

 

 

2. 사탕 

 

수험생이나 야간 근무시 잠을 쫓을때 사탕 한알을 입에 넣으면 피로회복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잠들기 전에 사탕을 먹으면 설탕으로 인해 뇌가 깨어나고 뇌활동이 다시 시작돼어 수면과 멀어지게 됩니다. 

 

 

3. 아이스크림   

 

더운 여름 밤에 아직 가시지 않은 더위를 물리치려 아이스크림을 냉장고에서 꺼내 먹게됩니다.

 

그럴경우 반드시 아이스크림을 먹겠다면 크림이나 치즈같은 유분이 든 제품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보석바 폴라포 죠스 수박바 같은 상큼한 맛의 막대 아이스크림을 먹는게 좋습니다.

 

물론 안먹는게 제일 좋지만, 잠들기 전에 치즈나 유분 성분의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체중도 급격히 늘어날수 있습니다.

 

 

4. 빨간 고기 

 

붉은 고기는 육고기 외에도 고등어 연어같은 붉은살 생선은 맛이 뛰어나고 단백질 비율도 높아 영양 성분이 뛰어난 식품입니다.

 

그런데 한밤에 잠들기 전에 붉은색 고기를 먹으면 소화하는데 시간이 올래 걸려 잠이 달아날수 있습니다.

 

그럴경우 잠들기 전 위장 대장안에 있는 고기가 아직 크게 소화가 안됬을 경우 일어나서 충분히 걷거나 오래 앉아있다가 소화시키고 잠드는게 좋습니다.  

 

 

5. 빵 

 

 빵과 밥은 탄수화물이 많아 취침전 섭취시 체중이 늘어날 뿐아니라 두뇌활동도 깨우게 됩니다.

 

그리고 단 한번 밤에 먹은 경험으로 다음날 밤에도 먹고 싶은 단기 중독현상까지 생길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6. 피자 

 

 맛있는 치즈가 얹힌 피자는햄버거처럼 간식이 아닌 식사처럼 먹는 고열량 식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밤에 피자를 먹게되면 칼로리도 높고 단기간에 체중을 늘릴수 있으며 잠들기도 힘들어 집니다. 잠자리에 들기전에는 더욱 피해야 합니다ㅣ.  

 

 

7. 초콜릿

 

 초콜렛에는 커피보다는 적으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잠이 들어도 깊은 잠을 들기 힘들게 한다.

 

그래서 초콜릿먹고 잔 다음날 일어나면 개운한 느낌보다는 얕은 잠을 자게되어 머리가 멍해질수 있습니다.  

 

 

8. 파스타

 

  피자와 마찬가지로 면과 치즈가 함께 얹힌 탄수화물 덩어리인 파스타 역시 칼로리가 높으며 맛있는 만큼 잠자기 전에 먹으면 살이 많이 찐다.

 

그리고 맛있는 밀가루 성분으로 열량이 높아 뇌 활동을 자극해 잠들기 힘들어집니다.

 

 

9. 파이와 과자

 

파이와 과자는 스트레스와 피곤으로 자제력을 잃고 많이 섭취하는 음식들입니다.

꾸준히 많이 섭취하면 당 수치를 올리고 당뇨병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는 밤중에 이를 통한 저혈당까지 동반해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10. 셀러리

 

   셀러리는 살찌는 것은 막을수 있으나 취침 전에 섭취하면 평소보다 소변이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잠을 자다가도 이뇨증상으로 화장실을 가기위해 자주 깰수 있습니다. 소화하는 데도 시간이 제법 걸립니다.

 

11. 과일

 

   너무 단 과일도 밤중에 섭취하면 위험한 음식이다. 잠들기 1-2시간 전에 과일을 조금이라도 많이 먹으면 의외로 방귀가 나와 잠드는데 불편감을 줄수 있습니다.

 

 

12. 시리얼

 

   요즘 다양한 시리얼이 나오는데 설탕이 함유된 시리얼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오곡 시리얼 같은 류는 괜찮지만 너무 맛있게 나오는 달달한 시리얼은 피하는게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