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해외 풍경

유니버셜 뮤직 KPOP과 함께한다.

by 빌베리 2021. 2. 11.
반응형

 

 

 

유니버셜 뮤직 그룹은 K-pop의 주요 음반사에서 설정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에 합류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음반 레이블인 유니버셜은 테일러 스위프트,리한나,

레이디 가가와 같은 슈퍼 스타와 계약을 맺은 대표 레이블입니다.

 

 

 

지난 화요일 유니버설 뮤직은 K 팝 슈퍼 스타 방탄 소년단의 소속사

빅 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 출시한 플랫폼에 투자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블랙 핑크를 대표하는 음반사 YG도 VenewLive라는 플랫폼에 투자하고 있는데요.

 

 

빅 히트는 지난 9 월 KBYK Live라는 합작 회사의 일환으로 VenewLive를 설립했는데.

투자 후 음반사들의 성명은 VenewLive가 이제 전 세계적으로 목표를 가지게 됬다고 합니다. 

 

 

 

 

현재 한국 국회는 방탄 소년단과 같은 K-pop 스타들의

병역 의무를 30 세까지 연기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는데요.

 

현재 한국은 18 세에서 28 세 사이의 모든 건강한 남성은

약 20 개월 동안 군 복무를 해야합니다.

 

 

 

 

그러나 개정 된 법률에 따라 특정 팝스타는 문화부 장관의 추천을 받으면 서비스를 연기 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움직임은 28 세가되는 날이 얼마 남지 않은 방탄 소년단의 맏형 진에게 생일 선물로 올 예정이다.

 

 

 

 

한국의 케이팝은 점점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난해 방탄 소년단은 미국 빌보드 차트 1 위를

차지한 최초의 K-pop 밴드가 되었습니다.

 

 

 

 

화려한 동영상으로 수백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들이는 올

걸 그룹 블랙 핑크는 지난해 유튜브 최대 뮤직 비디오 시사회에서 신기록을 세웠죠.

 

지난 2 월 방탄 소년단이 세운 영상 뷰 신기록을 깼습니다.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MV  현재 약 7억6천만뷰기록.

신곡 'How You Like That' 공개를 위해 총 165 만 명의 팬들이 합심한거죠.

 

 

블랙 핑크  'How You Like That' 공식 뮤비

 

 

 

블랙핑크도 해외 나가면 이제  할말이 한마디 더 생겼네요.

 

 

BTS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리액션 영상

 

 

BTS의 이런 리액션 영상은 경쟁심으로서보다

같은 한국그룹에 대한 응원의 의미가 더 크겠죠.

 

 

 

 

빅 히트는 지난해 베뉴 라이브에서 방송한 방탄 소년단 콘서트를 전 세계 993,000 명이 시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니버셜 뮤직 그룹 부사장은 "작년은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라이브 스트리밍에 대한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 다 커졌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더 많은 투자를 할 수도 있음을 표현한걸까요.

 

 

 

모든 사진 출처 BTS 연계 인스타그램

 

 

빅 히트 엔터테인먼트는 2005 년 한국 음악 프로듀서 방시혁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2020 년 10 월 한국 증권 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했는데,

현재 시장 가치는 80 억 달러 한화로 8조 8천억원이 넘었습니다.

 

 

 

온라인 콘서트 열고 플랫폼 합치고…K팝의 질주

 

블랙핑크의 첫 온라인 콘서트 `더 쇼(The show)`는 

전 세계에서 28만명이 시청했다.

티켓 평균 가격이 4만2000원으로 수입은 117억원에 이른다. 

 

 

"아미 덕 좀 보자"…마룬5·M캐리, K팝 플랫폼에 뜬다

 

지난해 빅히트가 자체 제작해 위버스로 유통한

 BTS 온라인 콘서트(MAP OF THE SOUL ON:E)는 191개국, 

99만3000여 명이 관람했는데, 티켓 판매액만 491억원에 달했다. 

 

 

 

시장 규모가 커짐에 따라 유니버셜뮤직그룹도 어쩔수없이 

이 시장에 진입할수 밖에 없었을지도 모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