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

ㄹ 초성 줄임말 유행어 ㄹㄹ ㄹㄷ ㄹㅇㅈ ㄹㅈㄷ

by 빌베리 2023. 10. 27.
반응형

ㄹ 초성 줄임말 유행어

ㄹㄱ  ㄹㄷ  ㄹㄹ  ㄹㅂ  ㄹㅇ

ㄹㅇㅈ  ㄹㅈㄷ  ㄹㄷㅇ  ㄹㅇㅋㅋ

 

 

ㄹㄱ, ㄺ: 리겜 리플레이 게임 Replay Game 의 줄임말 

ㄹㄷ: 레디, 게임 등 뭘 할 준비가 됐다는 표현  

ㄹㄹ: 리리, 리플레이 리게임 Replay Regame, ㄹㄱ처럼 게임 다시 하자는 의미 
ㄹㅂ, ㄼ: 리방(방을 새로 만들자는 뜻)

ㄹㅇ: 리얼 , 레알, ㄹㅇㅋㅋ 리얼ㅋㅋ 로 쓰기도 한다.

 
 
 

ㄹㅇㅈ:  근왜주, 근왜주가 ㄹ왜주로, ㄹ왜주가 ㄹㅇㅈ로 바뀐 것. 다 같은 말. 근데 니말이 뭐건 왜 주작이야 뜻으로 덮어놓고 비난할때 ㄹ왜짞 

ㄹㅈㄷ: 레전드, ㄹㄱㄴ 레게노와 같은 뜻

ㄹㄷㅇ: 라데온

ㄹㅇㅋㅋ : 리얼ㅋㅋ 레알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