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나에게 맞는 식단

알칼리 다이어트 (Alkaline Diet) - 알칼리 식품의 포괄적 이해

by 빌베리 2019. 1. 6.
반응형

Alkaline


신체 알칼리성의 개념과 우리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많은 과장이 있습니다. 이 이론의
많은 지지자들은 높은 비율로 알칼리성 식품을 섭취하고 

산성화 식품을 제한하거나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전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정말로 무엇을 의미하며 , 

어떤 음식이 좋거나 나쁜 목록에 포함될까 ? 



알칼리 식단 이론의 기원 

산성 / 알칼리성 이론은 신체 소변 (때로는 혈액)의 pH에 ​​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식품의 효과에 근거합니다. 혈액은 항상 항상성을 유지하는 자체 시스템을 통해 pH 7.4에 ​​매우 가깝게 존재합니다. 이것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은 죽음을 초래하죠. 


그러나 소변의 pH는 미네랄 및 다양한 대사 산물이 소변에 미치는 영향을 받아, 식이 요법에 따라 종종 매우 크게 

변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800년대 생물학자인 클로드 버나드 (Claude Bernard)의 토끼 연구에서 식물성 식단이 알칼리성 소변을 생성하는 반면, 육식성 식단은 더 많은 산성 소변을 생성한다는 것이 관찰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같은 방법으로 인간의 소변을 변형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Alkaline Diet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 발견은 식품을 연소시 산성 또는 알칼리성 '재'를 생산하는 식품의 개념과 섭취시 동일하게 수행한다는 이론으로 발전합니다.


뒤를 이어 로버트 오영 (Robert O. Young)과 같은 의사겸 작가는 후에 알칼리성 다이어트가 체중 감량을 돕고, 

암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무수히 많은 다른 건강 장애를 

지원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영의 "The pH Miracle"과 같은 책에서 개념을 발전시켰습니다. 일부 젊은 사람들은 물고기와 함께 식물성 식단에 집중하며 산성화 효과로 인해 육고기와 유제품을 피합니다. 

알칼라인 푸드와 알칼라이징 식단은 이제 자연 건강부냐에서 가장 잘 알려진 건강 식단 이론 중 하나이며, 

알칼리 식단은 그것 자체를 넘어 다양하면서도 더욱 간결한 여러 식단 플랜들로 발전됩니다. 



알칼리 식품은 우리몸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과학계에서 알칼리 식품의 가치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는 동안, 건강의 전반적인 증진에 대한 효과가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그 효과는 토양 (및 토양 그 자체의 pH)과 음식물에 포함된 미네랄, 마그네슘, 칼슘, 칼륨 및 중탄산염이보다 많은 알칼리성인 것들로 인해 발생한다고 믿어집니다. 


산업 혁명 이후의 현대의 식단속 나트륨과 염화물의 증가는 칼륨과 중탄산염의 감소와도 결부되어 산성혈증의 증가에 기인한다고 비난받고 있는데, 알칼리 식품이 이러한 환경에 치료효과를 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Alkaline Diet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알칼리 PH 최고 단계의 8대 식품


셀러리 , 레몬

아보카도

레드 페퍼 , 케일

시금치

브로콜리 , 오이



그외 "알칼리PH가 아주 높은" 채소에는 다음 식품들도 있습니다.


스테비아 , 아스파라거스 , 양파 , 파슬리 , 갈릭

올리브 오일 , 수박 , 망고 , 파파야 , 라임 , 자몽




그래서 알칼리 식품을 어떻게 구별합니까? 


근본적으로 '산성 재'를 생산하는 식품은 산성이며 '알칼리성 재'를 생산하는 식품은 알칼리성이죠. 식이 요법에서 강조할 점은 일반적으로 산성인 것들을 최소화하면서 알칼리성 식품은 더 많이 섭취하는데 있습니다. 80/20 비율이(알칼리식품80 산성식품20) 좋은 목표로 언급됩니다. 알칼리성으로 간주되는 식품은 야채, 과일 및 생선입니다. 이들 중 어느 것도 식이 요법에 공정한 균형식입니다. 최소화 하거나 피해야 하는 식품, 즉 산성인 식품은 육류 (특히 붉은 살), 유제품, 당류 및 가공 식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산성이라고 여겨지는 음식 중에는 종종 혼란이 있습니다. 이 중 가장 큰 것은 감귤류 과일과 특히 레몬입니다. 높은 구연산 함량 및 신맛, 산성 맛 때문에 레몬은 종종 산성 식품으로 생각되며 산성화되는 것으로 가정합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알칼리성 '재'를 생산하기 때문에 훌륭한 알칼리 식품입니다. 


특별히 언급할 만한 다른 식품은 신체를 알칼리화하는 일을 하는 식품들입니다. 레몬 외에 사과 식초, 스피루리나와 보리초와 같은 엽록소와 초록색 슈퍼 푸드, 브로콜리와 같은 다른 녹색 채소가 있습니다. 


최근, 산성 / 알칼리성 식품의 세계에서도 물이 주목 받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특히 알칼리성 물을 찾고 있습니다. 

높은 실리카 함량을 지닌 미네랄 워터는 바람직하지만, 접근 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는 중금속 오염 물질과 염소를 줄이면서 물을 알칼리화하는 수많은 필터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알칼리도를 높이기 위해 물에 첨가 할 수 있는 미네랄 물약도 있습니다.


Alkaline Diet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