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나에게 맞는 식단

아동 건강을 위한 가이드 A

by 빌베리 2020. 1. 9.
반응형

아동 건강을 위한 수칙 4 가지

 

어린이는 분명 단순한 '작은 성인' 그 이상입니다.

어린 자녀의 건강함을 지켜주는 방법은 기본적인 것을 꾸준히 확인하는 것으로도 반은 성공입니다. 

 

아이들의 건강함 지켜주기

어린이는 단순한 작은 성인이 아닙니다. 아이들은 제각기 특유의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양한 케이스의 상황을 직면하게 됩니다. 다음은 가장 흔하고 일상적인 어린이 건강 문제를 통해 자녀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팁입니다.

 

▲ 서구 아동 체력증진 위해 Fun Fun 운동 사진제공:광주광역시 서구청

 

A. 면역력

 

아이들의 질병 퇴치 능력은 면역 체계가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에 크게 의존합니다.

건강한 면역 체계는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중요하며, 아이에게 노출된 결점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불행히도 많은 어린이들은 어느 시점부터 재발성 감염을 겪게됩니다. 가장 흔하게는 중이염이며 그 뒤로 가슴, 장 및 피부 감염입니다.

재발성 감염은 종종 기능이 저하된 면역 체계의 징후입니다. 다행히 어린이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일반적으로 식단 변화와 면역력 자극시켜주는 영양소 섭취와 약초들이 있겠습니다.

 

 ‘알레르기 면역 치료 클리닉’ 개소식 자료제공:광주보훈병원

 

B. 영양과 후식 섭취

 

어린이 자녀의 식단은 부모의 고민 거리가 될수 있습니다.

많은 부모는 자녀가 음식을 충분히 먹지 않거나, 건강한 식단을 충분히 먹지 않을까 우려합니다. 호주 부모 10 명 중 8 명은 자녀의 식습관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실제 부모의 3 분의 1은 자녀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다고 걱정합니다.

어린 아이들은 자발적으로 굶지 않습니다. 이들의 까다로운 식사는 매우 정상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조기에 확립하는 것이 자녀가 튼튼한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C. 학습력 및 집중력

 

어린이의 두뇌는 보통 어린 시절 내내 계속 발달합니다. 일부 뇌 영역은 십 대 중반까지도 계속 발달중이며, 어떤 영역은 성인이 되어도 계속 발달중입니다.

학습 및 집중력 문제는 어린 시절에 매우 흔하며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 할 수 있습니다. 집중과 학습은 별도의 뇌 과정이지만 서로 관련되어 있으며 서로 필요한 역활을 합니다. 영양소는 뇌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뇌의 물리적 구조와 생성되는 신경 전달 물질의 양과 유형에 영향을 미칩니다.

 

 

D. 활동적인 아이들

 

TV, DVD 시청, 컴퓨터, 태블릿 및 휴대 전화에서의 재생과 같은 좌식 활동의 증가는 아이들의 과체중 및 비만 위험이 커지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일부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졌기 때문인데, 아이들이 신체적으로 활동하는 시간이 작고 하루에 2 시간 이상 TV를 시청하는 아이들이 건강에 해로운 음식도 더 먹기 쉽습니다. TV를 보면서 설탕, 소금 및 지방이풍부한 식품을 접하기 때문입니다.

자녀가 매일 신체적 활동 시간을 가지고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도록 관리하면 자녀의 건강과 웰빙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우리 아이 건강 지킴이 앱 3선]

[소아우울증에 빠진 아이 대처법]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나에게 맞는 식단] - 아동 건강을 위한 가이드 B

[코로나 Q & A] - 어린이나 청소년이 COVID-19에 걸릴 수 있습니까 ?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나에게 맞는 식단] - 유년기의 음식 알러지

[핫이슈 해외 풍경] - 염소때 330마리와 7세 소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