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산모 요가는 자신과 내부의 작은 인간과 진정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정적을 찾는 완전한 방법이다."

다음 7가지 요가 자세는 임신시에 할수 있는 이상적인 요가 포즈들입니다.

 

요가는 삶의 모든 단계에서 정신과 육체 모두에 절대적인 선물을 줍니다.

임신했을 때는 요가를 통해 자기 자신과 안에서 자라는 작은 인간과의 궁극적인 연결을 만들어냄으로써 더욱 가치를 드러내죠.

 


임신중에 요가가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잠재력을 얻기 위해 곧 태어날 아기에게 베풀 수 있는 자비심을 가지고 온 마음으로 수행합니다.

 

 

산모를 위한 7가지 요가 자세


이 산모 요가는 기본적으로 등과 엉덩이를 풀어주는데 아주 좋습니다.

자세를 통해 몸을 길게 늘려 스트레칭을 하면서 온전한 자세로 바닥에 앉아 아이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몸에 귀를 기울이고, 부드러운 마음으로 꼭 인내심을 가지고 행하세요. 몇 달 혹은 몇년 안에 이 인내심은 또 필요할 거에요.

 

 

1. 시티드 메디테이션 (seated meditation)

장점 : 자리에 앉아 이 소중한 순간속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호흡이 아기와 연결돼는 이 순간.

 

 

자세 :
1. 다리를 꼬거나 무릎을 꿇은 편안히 앉은 자세를 취합니다.
2. 한 손은 복부에, 다른 손은 가슴에 놓는다.
3. 고개를 약간 숙인 듯 (척추는 움츠리지 않고) 가볍게 머리만 숙이고 호흡하며 심장과 복부의 부드러운 움직임에 집중합니다. 1분 정도 진행합니다.

 

2. 말라사나 (Malasana)

 

장점 : 허리를 스트레칭하여 소화력을 개선하고 엉덩이와 사타구니를 벌린다. 이 자세는 임산부의 일상 노동중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어떤 불편함에도 온전히 현재에 머무르고 호흡에 집중할 수 있는 완벽한 편한 자리가 됍니다.

 

자세 :
1. 발을 매트 가장자리까지 또는 어깨 너머로 놓는다. 무릎을 굽히고 발을 밖으로 향하고 발뒤꿈치를 안으로 들이밀어라.
2. 꼬리뼈가 바닥을 향하고 팔꿈치를 무릎 안쪽에 대고 누릅니다. 안쪽 허벅지와 엉덩이에 더 많은 공간과 감각을 느낄수 있습니다.


3. 발바닥의 네 귀퉁이를 바닥에 착 붙게 누릅니다. 발뒤꿈치가 들리면 궁둥뼈 아래 지지용 작은 블록을 놓는다.
4. 어색함을 참고 그대로 호흡을 10회 한다. 허리의 근육이 이완됌을 즐겨보세요. 이 자세가 등에 아주 좋은 스트레칭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이 자세를 벗어나려면 엉덩이를 들고 발가락을 접어 앞으로 향하며, 배가 허벅지 사이에서 쉴 수 있게 합니다.

 

3. 우파비스타 (Upavistha)


장점 : 허벅지 안쪽과 뒤쪽, 허리 부위 늘려주기.

항상 그렇듯 혹 어떤 느낌이 ‘위험하다’고 느껴진다면 (마치 당신이 무언가를 깨려고 하는 것처럼) 곧 편안해집니다. 아니면 그 어떤 느낌이 그저 흥미로운 정도로 느껴진다면, 거기서 야기되는 불편함은 인내하고 편안한 숨결을 유지하세요.

 

 

자세 :
1. 앉는 자세를 취하고 다리를 양 옆으로 활짝 뻗습니다. 발가락 끝을 당겨 위로 향하게 합니다. 무릎도 위를 향하게 합니다.

2. 한 손은 앞으로 다른 손은 뒤로 해서 골반을 적당히 앞으로 당겨 앉습니다.
3. 이제는 양손을 뒤로 가져가서 척추의 자세를 유지하면서 골반과 엉덩이 부위는 사진처럼 살짝 앞으로 부드럽게 기울여 앉습니다.
4.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 현재에 집중하며 5에서 10회 정도 숨을 쉬면서, 내쉴때는 호흡이 길게 초점을 맞춰주세요.

 

 

산모를 위한 요가 -02

4. 우파비스타 : 옆구리 굽힘 좋은 점 : "직립 태아 전위법"과 관련된 모든 신체 부위의 자극을 목표로 하며, 특히 임신 시 매우 단단해질 수 있는 허리와 닿기 힘든 옆구리 부위에 스트레칭 효과를 줍니다. 방법..

sosotrade.tistory.com

 

반응형
##_revenue_list_upper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