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운동으로 건강한 몸매

소화력에 좋은 요가 6 - B

by 빌베리 2020. 1. 14.
반응형

4. 크레슨트 트위스트 ( Crescent twist )

 

 

좋은 점

이 작고 강렬한 포즈는 활력, 힘, 균형 등 편안한 소화를 위한 모든 필수 구성을 갖췄습니다.

척추의 휘는 동작은 척추 건강과 소화력에 아주 좋으며, 균형 잡기는 현재 자세에 집중할 수 있게 합니다.

찌르기는 소화 작용이라는 불을 더 지피기 위한 땔감을 공급하는 동작으로 차분한 호흡도 중요합니다.

 

포즈 취하기

1. 크레슨트 런지-포즈에서 숨을 들이마셔 척추를 늘리듯 펴줍니다. 

2. 숨을 내쉴 때 앞으로 몸을 기울여 오른쪽으로 비틀어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 위에 놓습니다.

3. 앞발 뒤꿈치에 힘을 주어 중심을 잡습니다. 동작이 힘들면 뒷 다리 무릎을 조금 내려 한결 편하게 균형을 잡습니다.

4. "흡기"시 척추가 길게 뻗는 효과를 "호기"시 척추를 비틀어 내부 장기를 헹궈내는 느낌으로 천천히 호흡합니다.

 

5. 와일드 렉 포워드 폴드 또는 프라사리타 ( Wide legged forward fold or Prasarita )

좋은 점

이 동작은 기본적으로 허벅지 뒤쪽 ,종아리 및 안쪽 허벅지를 스트레칭하기 위한 매우 효과적인 동작입니다. 또한 허벅지 앞 근육을 정돈되고 엉덩이가 심장보다 높기 때문에 역동작입니다.

역동작은 천천히 호흡과 함께 진행하면 소화 활동에 강력한 동력으로 작용하는 동작입니다.

포즈 취하기

1. 크레슨트 런지-포즈에서 숨을 마시며 상체를 세우고 서서 벽 앞으로 가서 섭니다.

2. 발가락은 조금 안으로 향하고 안짱다리가 되도록 다리를 벌려 숨을 길게 내쉽니다. 

"흡기"시 무릎은 조금 굽히고 엉덩이를 내리며 가슴을 활짝 열어 펼칩니다.

3. "호기"시 엉덩이를 뒤로 빼며 앞으로 상체를 숙입니다. 손을 바닥에 내려 지탱합니다. 힘들 경우 벽을 짚거나 무릎을 살짝 구부립니다. 척추는 평행하게 유지합니다. 가슴부위를 들어주면 자세가 나옵니다.

4. 사진처럼 또는 벽을 짚는 자세가 완성되면 5-10 회 호흡과 함께 유지합니다. 호기시 자세를 너무 편하게 풀지 말고, 배꼽을 위로 당겨 자세를 잘 유지합니다. 그러면 체내에 약간의 공간이 생기면서, 소화기계 내부 장기가 헹궈집니다.

 

 

 

6. 시티드 트위스트 (Seated twist)

 

좋은 점

소화 시스템의 접지와 소화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어 내장 기관을 안전하게 헹구고 세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흡기"는 체내에 공간을 형성하고 독소가 잠식된 체내의 장기들를 느끼도록 합니다.

"호기"는 스폰지처럼 부드럽게 이 장기들을 헹구고 독기를 내뿜는 것처럼 상상하며 진행합니다. 어깨, 척추 건강 및 엉덩이에 마법같은 훌륭한 동작으로 감각에 집중하도록 합니다.

포즈 취하기

 1. 프라사리타-자세에서 다리를 접어 바닥에 앉습니다. 왼쪽 다리는 앞으로 뻗고, 오른쪽 다리는 무릎굽혀 왼쪽으로 감아돌아, 왼쪽 엉덩이 옆에 안착, 힘들면 허벅지 옆에 내려 놓습니다.

2. 그 다음 왼쪽 다리도 안쪽으로 접습니다.

3. 숨을 마시면서 왼손을 오므려 하늘로 쭉 뻗어올리고, 오른손은 바닥에 살짝 짚어 균형을 잡습니다.

4. 숨을 내쉬면서 오른쪽으로 부드럽게 상체를 비틀어 주며, 손가락은 사진처럼 오므려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 위로 내립니다.

5. 숨을 마실때는 가슴과 척추가 곧게 펴지게 하고 (자세는 그대로 유지) 숨을 내쉬면서 부드럽게 조금 더 비틀어줍니다.

** 눈을 감고 척추가 부드럽게 펴지면서 휘어지는 긍정적인 니낌을 느껴보세요. 흡기와 호기는 숨을 마시고 내쉰다는 의미입니다.

 

 

 

소화력에 좋은 요가 6 - A

최근 계속 피곤하고 소화력이 떨어졌습니까 ? 많은 양의 요가, 호흡, 운동 및 마음 챙김이 움직일 수 없는 것은 없습니다. 다음 요가 자세는 너무 오랫동안 소화 시스템에 휴면 상태인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만들..

sosotrad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