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

브레인 파워를 원하세요 ? 스텝원 인지력 향상시키기

by 빌베리 2019. 12. 1.
반응형

기억 및 인지 기능  전 세계적으로 감소 추세 

 

 

뉴질랜드에는 70,000 명(65세 이상: 대략 5.8%, 한국은 10%)이 넘는 사람들이 치매를 앓고 있습니다.

 

현대 사람들은 뇌의 구조와 기능의 변화로 인한 인지 기능의 상실을 경험합니다. 이 수치는 2050 년까지 150% 가까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지털 세계에서 뇌 자극이 증가하고 신경 퇴행성 질환이 증가함에 따라 뇌 건강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릴때부터 우리의 두뇌는 열심히 일하면서 배우고 성장하며 새로운 경험을 할 때 새로운 신경 연결망을 만들고 그것을 강화합니다. 

 

 

나이가 들어도 이 활동은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새로운 신경 세포는 새로운 기억 형성과 관련된 뇌 영역인 해마에서 지속적으로 생성됩니다. 감정 장애(우울증,조증 등의 감정 관련 질병들)와 관련하여 정신 건강을 도울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발견돼고 알려짐에 따라, 이제부터는 인지 기능을 적극적으로 보호할 필요성도 인식해야 합니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 당신은 탈수상태 입니까 ? 

 


인체의 최대 60%가 물입니다. 모든 세포에는 물이 필요하며 체내의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고 영양소와 산소를 뇌로 운반하는 역활도 합니다. 바쁠 때 수분을 보충하는 일은 어려울 수 있지만,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생산성에 중요합니다. 탈수의 일반적인 증상은 브레인 포그, 피로 및 집중력 부족을 포함하지만 더 많은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 쉽게 완화됩니다.

 



겨울을 최대한 활용하고, 충분한 수면 취하기



피곤 및 수면 부족은 우리의 인지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것은 집중력을 손상시키고 즉각적이고 장기적인 기억 전달 회로에 영향을 미칩니다.


인체는 잠을 자면 세포가 스스로 회복되고 신경 회로도 강화되어 기억력이 좋아됩니다. 사람마다 다른 양의 수면이 필요하지만, 일반적으로 매일 밤 7-8 시간 정도 질 높은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 

 

 

겨울 난로가에 겨울잠? 즐기기 @lull

 

 

인지력 향상을  돕는 식품 ?



누트로픽(Nootropic) 허브라고 들어봤나요 ?  

누트로픽은 인지기능을 향상시켜 주는 대표적인 허브로 , ‘ noos ’(마음) 및 ‘ trope ’(기초)에서 파생된 말이며 학습 능력과 인지 능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대표적으로 바코파와 세이지가 있습니다.

 

 

 

바코파 bacopa 

 

 

 

바코파

 


BC 3000년 이래 아유르베딕 허브는 동서양에서 약용 치료용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바코파 모니에리 또는 브라미(Bacopa monnieri or Brahmi )는 뇌 보호 및 기억 증강 원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바코파는 또한 인지 기능과 지능을 향상시키는 데 좋은 천연 노트로픽 재료로 간주됩니다.

 

 

바코파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뇌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일명 두뇌 강장제로 불리며 신경 피로를 줄여 혈관을 이완 및 강화하며 신체가 스트레스에 더 잘 반응하도록 도와 집중력 및 학습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인체의 항산화 메커니즘을 강화하여 뇌를 유해한 산화로부터 보호합니다. 바코파는 해마 및 전두엽 피질과 같은 뇌의 주요 영역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주의력 향상, 기억력 유지, 언어 학습 및 이해력 향상에 유용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바코파는 알츠하이머와 같은 기억 손상 장애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전체 기억 상실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코파는 또한 적응력 향상 효능이 있어, 스트레스 호르몬 방출과 뇌 신경 전달 물질 생성에 영향을 미쳐 신체의 스트레스 반응을 도와줍니다.

 

 

세이지와 달걀 요리 Sage

 


세이지

 


'샐버(salvere)'에서 파생된 말로 세이지는 아유르베다, 중국, 고대 그리스, 로마 및 이집트 의학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기분을 좋게하고 체온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에스트로겐 허브로 알려진 세이지는 최근 인지 향상 효과로 인해 누트로픽 제제로 제안되기도 했습니다.

 

 

세이지는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로 뇌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건강한 뇌 혈액 순환을 지원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세이지는 젊은이와 노인 모두에서 집중력 외에 기억력의 세세한 부분까지 향상시키며 피로를 줄이는 효능이 있는 걸로 나왔습니다.

 

 

 

 

달걀 노른자 @livingthenourishedlife

 



달걀 노른자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뇌 보호 영양분으로 가득찬 계란 (노른자 포함)은 좋은 식이 요법입니다. 한때 비타민 B4로 알려지고, 콜린의 훌륭한 원료로서 두뇌로의 건강한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고, 산화적 스트레스 물질로부터 뇌를 보호하고, 반응 시간을 개선시키며, 기억과 인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생성하는데 좋습니다. 



계란은 어떤식으로든 식단에 쉽게 포함시킬 수 있으며 지방과 단백질의 훌륭한 원천으로 체내에 충분한 연료를 줄 것입니다.

 


필수 지방산 섭취

 


거의 60%의 지방으로 구성된 뇌는 최적의 건강을 위해서는 오메가 3 필수 지방산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오메가 3는 신체에서 생산할 수 없으므로 가장 일반적으로 생선에서 식단으로 얻어야 합니다.

필수 지방산(특히 DHA)은 뇌의 구조를 지원하여 염증과 산화를 줄이고 새로운 뇌 세포의 성장을 돕습니다.

 

 

 

 

오메가3필수지방산 @medicalnewstoday

 

 

 

필수 지방산은 연구에 따르면 노화로 인한 인지 기능 저하 (알츠하이머 환자들의 경우 일상 식단에 필수지방산의 양이 부족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에 대한 보호 성분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뇌는 신체의 모든 행동 조정뿐만 아니라 지식의 원천이 되고, 기억을 유지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두뇌의 인식이 자연스럽게 줄어드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올바른 지원이 주어지면 뇌는 계속해서 새로운 신경 연결을 맺고 점차 잘 번창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매일 먹고 마시고 보충하는 것은 뇌 건강에 오래 지속되는 영향을 미칩니다. 비결은 오늘 시작하여 내일의 두뇌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neurotechx

 

 

 

 

아유르베딕 허브란 ?

아유르베다란 말은 동방의 고대 힌두교식 민간치료 요법을 통칭하는 말로 인도,테팔,스리랑카 등에서
사용되어 왔으며 지금은 서양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아유르베딕 허브란 여기에 쓰이는 허브식물들을 말한다.

 

 

장내 박테리아가 알츠하이머를 유발할수 있다 ?

장내 박테리아가 알츠하이머를 유발할 수 있을까 ? 과학자들은 인과 관계가 주요한 돌파구라고 생각합니다. 스웨덴의 룬드 대학 (Lund University)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장내 박테리아는 알츠하이머 병 (AD)의..

sosotrad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