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운동으로 건강한 몸매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 TOP 10

by 빌베리 2021. 6. 1.
반응형

1. 무조건 굶는다

 

다이어트는 무조건 굶는다고 성공하지 않는다. 대부분 다이어트는 굶는것이 핵심이지만, 굶는 것에만 사활을 건다면 나중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더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조금씩 음식을 조절해야 한다.

 

 

2. 시간이 없다

 

온전히 다이어트를 위한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바쁜 하루 일과를 보내는 중에 다이어트도 함께 성공하기란 매우 어려우 일이다. 때론 녹초가 된 하루에 리듬과 의욕이 깨져버릴수 있다.

 

 

3. 스트레스 조절이 안된다

 

반복되는 힘든 운동과 맛없는 다이어트 식단에 당신은 금새 지루함을 느낄 수있다.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운동을 찾아서 하지 않는 이상 스트레스 조절이 어려워 실패하기 쉽상이다.  

 

 

4. 다이어트를 만만하게 본다.

 

다이어트 성공의 절반은 맞춤형 계획이다. 나 자신을 먼저 잘 알고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과 플랜을 짜야한다.

막연하게 인터넷에 떠다니는 지식에 내몸을 대입하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사람은 다 비슷한 듯 아주 다르기 때문이다.

 

 

5. 인내력 부족

 

다이어트는 보통 혼자하는 경우가 많다. 음식에 대한 참을성도 부족하고. 열심히 운동했으니, 어제는 좀 굶었으니 괜찮다며 자기 합리화 하면서 먹는다. 이러한 경우 오히려 요요가 생긴다. 

 

 

6. 부상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다가 부상을 당하는 경우가 있다. 당신의 의지와는 다르게 강제로 다이어트가 종료된다.  

 

 

7. 좌절감

 

다이어트에는 '정체'기간이 있다. 초반에 몸무게가 어느 정도 감량하면, 갑자기 줄어드는 속도가 느려지는 기간이 생긴다. 이 기간을 버티지 못하고 실망해 다이어트를 그만두게 되는 경우가 많다.

 

 

8. 처음부터 너무 힘들게 운동한다.

 

다이어트를 너무 파이팅있게 하면 두가지 경우가 생긴다. 첫번째는 앞서 말한 부상을 당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그냥 몸져 눕는 것이다. 두 경우 모두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종료가 된다.

 

 

9. 헬스장의 시선이 두렵다 

 

헬스장에 가는 것을 두려 하는 사람들이 있다. 가면 몸매 좋은 사람들만 있을 텐데 내 몸매가 민폐가 되는 것 같은 기분에 움츠러든다.  

 

 

10. 잡지 화보 몸매에 집착한다

 

너무 이상적인 몸매에 집착하면 다이어트를 하기 힘들다. 헬스 잡지가 아니더라고 여러 잡지 속 모델들의 이상적인 몸매에 집착하면 안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