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

관절통 완화를 TOP 9 EXE...

by 빌베리 2019. 12. 1.
반응형

관절 통증 완화를 돕는 9가지 운동


어떤 운동은 관절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운동 생리 학자 앤드류 케이트는 관절 통증 완화를 돕는 최고의 9가지 운동과 휴식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법을 내놓았습니다.

 


운동은 종종 최고의 보약입니다 


운동은 가벼운 관절염으로 인한 관절통을 겪는 사람들에게 증상 완화, 관절 기능 및 유연성 개선, 운동 범위 증가 및 기분 전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른 운동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며,

 

A. 귀하의 체력과 컨디션에 맞으며, B. 운동과 자신의 관절 통증간의 영향이 적거나 전혀 미치지 않아야 합니다. 시작은 편안하게 하며, 운동의 강도와 시간을 조절하고 몸이 잘 반응하면 점차적으로 늘려갑니다. 

 


10 가지 충격이 낮은 운동들
다음 10 가지 연습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운동을 확인하십시오. 

 

1. 아쿠아 에어로빅 
물에서 하는 운동은 물이 체중을 지탱하기 때문에 관절 통증 완화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입니다.

힘과 체력 모두 높일 수 있으며, 따뜻한 물에서 종종 수행되어 관절에 진정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2. 사이클링 
자전거를 타는 동안 앉기 때문에 무릎, 발목 및 엉덩이에 압박이 가해져서 유산소 조절과 다리 근력을 높이면서 굳은 관절을 풀어줍니다. 야외 자전거나 실내 자전거 무엇을 선택하든, 사이클링은 본인의 일상 운동 스캐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칼로리 소모 효과도 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3. 웨이트 트레이닝 - 가벼운 무게
웨이트 트레이닝은 관절의 근력과 ​​움직임의 개선, 골밀도 증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적당한 무게는 관절에 유익할 수 있으며 근육을 자극하여 가해지는 압력은 줄어듭니다.

여러 세트를 시행하며 적어도 일주일에 2 번은 운동하십시오. 

 

자료 출처 : 분당 태극권


4. 태극권
태극권은 느리고 통제된 동작으로 움직임이 진행됍니다. 태극권 동작의 장점은 관절을 편안한 상태로 유지하면서 근육은 거의 쓰지 않고 진행됍니다. 태극권의 긍정적 혜택은 관절 통증 완화 및 뻣뻣한 관절 경직을 풀어줍니다.

 

 

 

5. 노르딕 워킹 
노르딕 워킹은 걸을때 폴(막대)를 사용하는 것으로 하체의 관절통 완화에 좋은 운동입니다. 폴은 워킹을 더욱 모험적으로 만들며, 안정성과 균형이 향상되며 엉덩이, 무릎 및 발목의 압력을 줄이고 팔이 몸을 앞으로 밀어내는 데 돕습니다.

 

 

폴을 이용해 걷는 노르딕 워킹 @goodpairofshoes @mypacer

 

 

6. 필라테스
필라테스는 근육 강도 향상 및 코어 안정성에 중점을 둔 저충격 운동입니다. 이것은 관절 주위 근육을 강화하고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며 관절을 안정시키도록 돕습니다. 필라테스는 그냥 바닥에서 하거나 리포머 머신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리포머 머신을 이용한 필라테스 @grovepilates

 

 


7. 타원형 트레이너 
크로스 트레이너라고도하는 타원형 트레이너는 달리기 동작을 시뮬레이션하지만 관절에 영향이나 스트레스를주지 않는 운동기구입니다. 손잡이는 선택 사항이므로 상태에 따라 상체 또는 하체에 더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일립티컬 트레이너 머신을 이용한 운동 @bestconsumerreviews


9. 요가
요가는 심호흡, 부드러운 자세 및 스트레칭을 결합하여 유연성, 균형 및 관절 운동 범위를 향상시킵니다. 

요가 동작에는 다양한 스타일이 있으므로 자신의 몸에 가장 적합한 동작을 찾기 위해 시도해보십시오.

카약에서 하는 조정운동 @rowingnews

10. 조정
사이클링과 마찬가지로 로잉은 하체에 가해지는 짐을 덜기 위해 앉은 자세에서 운동을합니다. 상체와 복부 강화에 좋습니다. 카약 타기, 카누 타기, 용 보트 타기 등의 변형이 있습니다.

 

 

정리하기 : 관절 통증에 맞는 운동 선택


관절 통증을 겪고 있다면 언제 운동하고 휴식할 지를 알고 균형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휴식을 취해야 하거나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경고 신호를 알아보겠습니다.

운동 중 또는 직후에 발생하는 통증
밤에 깨어날 정도의 강렬한 국소 통증  
과도한 부기 또는 멍

통증이 점진적으로 악화되거나 사라지지 않는 경우 
통증이 발생하는 부위의 뚜렷한 근육 약화

 

 

DOMS - 운동 뒤 찾아왔던 근육통이 있었나요 ?

어떤 운동은 근육을 단련시키지만, 어떤 운동은 관절 부위 통증을 완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운동 생리 학자 앤드류 케이트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DOMS 와 그에 대처하는 운동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에 대해 소개..

sosotrad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