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활력 라이프 정보통통

계절성 디톡스 - 해독에 좋은 시기

by 빌베리 2019. 11. 30.
반응형

온도가 올라감에 따라 피로와 무기력을 벗어버리고 싶은 충동은 계절성 디톡스를 시작하는 강한 동기가 됩니다.

 

뉴질랜드의 9 월은 봄의 시작을 알리는데, 이 시기는 새로운 습관을 살펴보고, 운동을 늘리고, 더 잘 먹고, 몸을 돌보는 일에 보다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시기입니다.

 

 

해독은 체내 전반적 웰빙을 향상시키고 우리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필수적입니다.

해독이라는 용어는 자주 과용되지만, 여기서 해독은 일상에서 먹고 마시고 흡입할때,

간과 신장이 매일 겪는 해독 작용을 거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글로브 아티 초크와 밀크 시슬 @3fatpigs @netmeds

 

예전에 민간 요법에서는 약용 식물을 간, 신장 및 소화 기관을 돕는데 오랫동안 사용해 왔습니다.

 

현대에 밀크 시슬은 건강한 간 기능을 돕고, 유해 물질로부터 간 세포를 보호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물질은 알코올, 마약, 부족한 식단 또는 화학적인 오염에 노출될 때마다 정상적인 간 기능에 유용합니다.

 

 

글로브 아티 초크 (Artifoke Globe)는 씁쓸한 성분으로 인해 생리적 해독 및 노폐물 제거에 좋은 식물이죠.

그 쓴 맛이 담즙 생성을 자극하여 소화 작용, 장의 활동성, 복부 팽만, 속이 거북함 등을 개선해줍니다.

 

 

간과 신장 @diapharma

 

마찬가지로 신장을 통한 대사로 신장에 쌓여가는 수용성 독소를 제거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골든로드 (Golden Rod), 홀스 테일 (Horse Tail) 및 네틀립 (Nettle Leaf)이 유용합니다.

 

이 식물들은 과도한 나트륨 및 요산과 같이 체내의 수용성 대사의 노폐물을 정화하는데 유용합니다.

 

 

골든 로드와 홀스테일 @animals.sandiegozoo

 

체내의 해독 과정을 거치면, 많은 건강상의 장점들이 있습니다. 

균형잡힌 에너지 / 소화력 개선 / 건강한 면역 체계 / 혈행 및 림프 기능 

/ 수면력 향상 / 더 깨끗한 피부 / 건강한 호르몬 생성

 

 

그렇다면 장기적으로 긍정적이고 좋은 결과를 위해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 외에",

체내 정화-해독을 돕는 아주 좋은 방법을 생각해봅시다.

 

 

독소 농축의 위험들

 

 

첫째로는 불쾌한 화학 물질이 없는 깨끗한 개인용 위생 용품들을 챙기는 것이며,

신선한 유기농 식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위에서 언급한 식물들을 일상에서 차로 자주 접하는 것입니다.

 

 

차로 마실 경우 더운 물은 식물의 활성성분 이상으로 세척 효과가 좋으니 2배로 좋은 방법입니다.

위에서 언급된 모든 식물들은 국제 약전에서 오랜 치료 효과로 인정 받고 있는 식품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