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해외 풍경

구이저우성 - 춤추는 강의 요정

by 빌베리 2020. 8. 7.
반응형

 

강위에 떠있는 대나무 위로 서있을 수 있습니다. 

강위에서 발레를 할수 있습니다.

강위에서 중국 전통 춤을 출수 있습니다.

강위에서 스플릿 동작-"앞뒤로 다리를 벌려앉는 동작"을 완벽하게 취할수 있습니다.

 

 

 

 

 

 

 

 

 

 

중국 남서부 구이 저 우성 출신의 "양리우 Yang Liu"는 35kg 으로

23살에 "싱글 밤부 폴 래프팅"의 7대 전수자입니다.

 

그녀는 7살때부터 할머니로부터 기술을 훈련받았습니다.


16년의 훈련을 완전히 받고나서,
양리우는 발레와 중국 전통 춤을 배워
밤부 래프팅과 혼합했습니다.

 

 

 

 

 

 

대나무 위에서는 홀로 서있는 것조차 힘듭니다.

나는 발래를 연습하며 대나무 위에서
발끝으로 서는 연습을 계속해서 시도했습니다.

 

이것은 매우 어려운 훈련입니다.

대나무위에서 떨어진 적도 많습니다.

 

넘어질 때 물위로 넘어지면 다치진 않아요.

그런데 대나무위로 넘어지면 멍이 들만큼 다쳐 춤을 이어갈수 없습니다.

 

 

 

 

 

 

 

 

밤부 래프팅은 구이저우성의
소중한 문화 유산이에요.


옛날 사람들은 일터에 출근하러 가기위해
강을 건널때 대나무 막대를 사용했어요.

 

대나무 위에 서는 일은 균형감
이상의 것을 요구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속임수가 아니냐
발을 대나무에 묶지 않았냐는 질문을 합니다.

 

 

 

 

 

 

 

 

 

 

 

 

곰곰 스낵믹스 파티팩 4종

COUPANG

www.coupang.com

 

 

 

그러나 모든 퍼포먼스는 리얼입니다. 

 나는 발로 대나무를 꽉 잡기위해 항상 발 바닥을 단련합니다.    

 

 

강위에선 대나무가 도는 방향의
반대로 힘주어 몸을 지탱합니다.

균형 막대가 있으면 나는
몸을 똑바로 세울수 있습니다.

 

 

 

 

 

 

 

 

 

 

 

 

 

 

최근 몇명 사람들이 막대를 드는 기술을
익히기도 했지만, 리우양은 젊은 세대중에는
자신이 유일하다고 말한다. 


중국 전통 옷을 입고 전통 춤을 추면 양은 
동화속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그러나 양은 온라인의 비난에 직면하기도 합니다.

 

 

 

 

 

 

 

 

 

 

 

 

"내가 붉은 옷을 입을때는 유령 같다는 말도 합니다."

"또 내가 하는 동작이 춤으로 보이지 않는다고도 합니다." 

 

"이유는 팔만 움직이며 움직임에 제약이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 많이 속상했고 이런 헐뜯음을 무시하려고 했습니다."

 

" 내가 왜 많은 비난을 받을까 ?  고민했지만 나중에는 익숙해졌습니다.

격려든 비난이든 내길을 계속걸어가라는 뜻오로 받아들이게 됬습니다." 

 

 

 

 

 

 

 

현재 싱글 밤부 폴 래프팅은 양리우의 
삶에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 어떤 사람들은 내가 대나무 위에 산다고 말하는데, 

예전에는 모욕적으로 생각했지만 지금은 그냥 받아들입니다. "

 

 

" 나는 밤부 래프팅 댄싱이 우리지역-구이저우성 만의 특수성으로 자리잡길 바랍니다. "

" 그래서 사람들의 기억속에 남아 구이저우성 하면
밤부 래프팅을 떠올리면 좋겠어요.
"

" 후세에도 문화 유산으로 전수되기를 희망합니다. "

 

 

 

 

 

 

 

반응형